2012년 3월 11일 일요일

오직 여호와만 섬기는 일을 위하여

<설교듣기>

성경본문
여호수아 24장 14절~18절

14. 이렇게 말씀하셨으니, 당신들은 이제 주님을 경외하면서, 그를 성실하고 진실하게 섬기십시오. 그리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조상이 저쪽의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에서 섬기던 신들을 버리고, 오직 주님만 섬기십시오.
15. 주님을 섬기고 싶지 않거든, 조상들이 저쪽의 메소포타미아에서 섬기던 신들이든지, 아니면 당신들이 살고 있는 아모리 사람들의 신들이든지, 당신들이 어떤 신들을 섬길 것인지를 오늘 선택하십시오. 나와 나의 집안은 주님을 섬길 것입니다."
 16. 백성들이 대답하였다. "주님을 저버리고 다른 신들을 섬기는 일은 우리가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17. 우리 하나님이 친히 우리와 우리 조상을 이집트 되었던 집에서 이끌어 내시고, 우리가 보는 앞에서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우리가 이리로 오는 동안에 줄곧 우리를 지켜 주셨고, 우리가 여러 민족들 사이를 뚫고 지나오는 동안에 줄곧 우리를 지켜 주셨습니다.
18. 그리고 주님께서는 모든 민족을, 땅에 사는 아모리 사람까지도, 우리 앞에서 쫓아내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님을 섬기겠습니다. 오직 그분만이 우리의 하나님이십니다."


<설교요약>
수 24:14-18/ 오직 여호와만 섬기는 일을 위하여
Joshua 24:14-18/ For the Purpose of Serving God Alone

1. 하나님만을 섬김에 있어, 죄악 된 애굽의 우상들은 여전히 우리시대에도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In order to serve God only, we need to recognize that we are still surrounded by many sinful idols of Egypt.

우리 주위에 우상(동상)들이 없다고, 그것에 절하거나 경배하지 않는다 하여 우리가 우상숭배에서 자유한 것이 아닙니다. 우리르 둘러싼 수많은 '좋은 것', 하나님보다 더 좋아하는 것에 우리는 너무 많이 둘러쌓여있고, 위대한 주님(Great God)을 좋은 것들(good things)과 바꾸고 있습니다. 이것이 여전히 우상을 우리 맘에서 수입하하는 현상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강을 건너고 사막을 지나고, 가나안 숱한 전투로 하나님을 그렇게 체험했음에도 그들 품안에 여전히 옛날의 우상들을 간직하고 있는 것처럼.

2. 하나님을 선택하는 고민을 떠나 그분을 섬기는 일의 기쁨을 가져야 합니다. (15절)
We need to depart from contemplating to choose God and learn to have joy in serving Him. (v. 15)

하나님을 선택하는 권리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지 않습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신 주님앞에 세상과 주님을 두고 우리는 선택이라는 행복고민을 한다거나, 망설일 권리가 전혀없습니다. 주님을 우리가 선택하는 일을 그만두고, 주님이 우리를 선택하신 그 은혜에 감격하며 헌신으로 나아가는 기쁨을 누리는 결단만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